이클립스용 안드로이드 DB 접근 plugin questroid

프로그래밍/eclipse 2013. 9. 10. 22:07

이클립스용 안드로이드 DB 접근 plugin questroid


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을 개발하면서 DB에 추가된 데이터가 정상적으로 입력되었는지

update 구문이 정상적으로 반영되었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DB에 접근할 필요성이 생깁니다. 기존에는 File Explorer 로 DB 를 컴퓨터로 내려받은 후에 splite 관리 툴로 조회를 했었습니다...

그런데 찾아보니 이클립스 플러그인이 있더라구요

따라서 자신의 DB 를 조회하기 위해서 번거롭게 내려받지 않고도 이클립스 questroid plugin 을 사용하면 편하게 개발툴 상에서 DB 를 접근 조회할 수 있습니다.


http://www.tylerfrankenstein.com/user/4/browse-android-emulator-sqlite-database-eclipse


우선 위 홈페이지에서 필요한 플러그인을 다운로드 받습니다. 그리고 안드로이드 개발툴인 ADT 가 설치된 폴더내에 eclipse/dropin폴더에 복사합니다. 그리고 ADT 를 재시작합니다.



DB에 접근해 보기 위해 ADT 내에서 DDMS Perspective 로 변경합니다.




DDMS File Explorer 내에서 db 파일을 선택하게 되면 아래와 같이 데이터베이스 아이콘이 표시됩니다.

(questroid 에서는 확장자가 db 인 파일을 DB 파일로 인식합니다.)

※ 대부분의 DB 파일은 /data/data/ 디렉토리내에 위치합니다.





위 아이콘을 클릭하면 이클립스내에서 개발중인 DB 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.


: